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전국 관광 주문 엽서

보령의 팔경 소개. 제5경 오서산 제6경 외연열도

공룡우표매니아 2017. 6. 30. 04:00

보령의 팔경 소개. 4.

5오서산 6외연열도



2017 보령 머드축제는 7월 21일부터 7월 30일까지 대천해수욕장과 주변 공연장에서 열린다.

제 5 경 오서산(790.7m)

  충남 제 3의 고봉인 오서산은 천수만 일대를 항해하는 배들에게 나침반 혹은 등대 구실을 하기에 예로부터 '서해의 등대산'으로 불려왔다. 정상을 중심으로 약 2km의 주능선은 온통 억새밭으로 이루어져 억새산행지의 명소이기도 하다. 또, 오서산은 장항선 광천역에서 불과 4km의 거리에 위치, 열차를 이용한 산행 대상지로도 인기가 높다. 오서산은 까마귀와 까치들이 많이 서식해 산이름도 "까마귀 보금자리"로 불리어 왔으며 차령산맥이 서쪽으로 달려간 금북정맥의 최고봉. 그 안에 명찰인 정암사가 자리하고 있어 참배객이 끊이지 않는다. 한편 산 아래로는 질펀한 해안평야와 푸른 서해바다가 한 눈에 들어와 언제나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오서산 등산의 최고 백미는 7부 능선안부터 서해바다를 조망하는 상쾌함과 후련함이다. 정암사에서 정상까지 구간은 가파르면서 군데군데 바윗길이 자리해 약 1시간동안 산행 기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어 동호인들이나 가족등반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산 정상에서는 수채화처럼 펼쳐진 서해의 망망대해 수평선과 섬자락들을 관망할 수 있다. 정암사는 고려때 대운대사가 창건한 고찰로 주변은 온통 수백년생 느티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다.  (다음 백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보령머드축제와 해수욕장(인면 동일)

제 6 경 외연열도(外煙列島)

  보령시 신흑동 대천항에서 남서쪽으로 약 55.5㎞ 떨어져 있다. 외연도, 대청도, 중청도, 수도, 횡견도, 외횡견도, 외오도, 오도, 황도, 당산양도, 무마도, 석도 등 약 10여 개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본래는 오천군 하서면에 속했으나, 1914년 행정구역이 개편되면서 열도 전체가 보령군 오천면으로 편입되었다. 대체로 면적이 2㎢를 넘지 않는 작은 섬들이 대부분이며, 비교적 큰 섬은 외연도, 오도, 횡견도 등의 유인도이고 나머지는 모두 무인도이다. 열도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곳은 외연도의 봉화산(273m)이다. 기후는 대체로 온화하며 연평균기온 12℃ 내외, 연강수량 1,000~1,100㎜ 정도이다. 각 섬마다 동백나무와 후박나무가 자생한다. 특히 외연도에는 상록수림(천연기념물 제136호)이 있고, 오도에는 오동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어 섬의 이름이 오도가 되었다고 한다. 김 양식업이 발달한 곳으로 농경지는 거의 없고, 소규모의 밭에서 보리, 고구마가 소량씩 생산될 뿐이다. 주민은 주로 어업에 종사한다. 예로부터 각종 어선의 피난처로 매우 중요시되어왔을 뿐 아니라, 군사상 요지이기도 하다. 각 섬에는 동백나무·후박나무 등이 많이 자생하여 푸른 바다와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다음 백과. 백과사전편찬위원회)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