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전시 기념인 교류

2016 함박초등학교 우표전시회

공룡우표매니아 2016. 11. 14. 03:30

2016 함박초등학교 우표전시회


일 시 : 2016년 11월 10일~11월 11일(2일간). 장 소 : 함박초등학교 현관. 후 원 : 경인지방우정청

쇠딱따구리(Japanese pygmy woodpecker Dendrocopos kizuki )

  몸길이는 15㎝ 정도이고, 정수리부터 몸 윗부분은 흑갈색이고 등과 날개에는 흰색 가로무늬가 있다. 몸 아랫부분은 흐린 흰색을 띠며, 눈을 둘러싼 선과 턱 주위의 선은 흰색이고 눈 밑과 뺨은 갈색이다. 가슴 옆에서 옆구리 쪽으로 갈색 세로무늬가 있다. 수컷에는 뒷머리 양쪽에 감적색 작은 반점이 있다. 한국 전역에 걸쳐 흔히 번식하는 텃새이다. 겨울에는 평지로 내려오며 도시의 공원에서도 박새류 무리에 섞여 흔히 눈에 띈다. 나무 구멍에 번식하며 5~6월중 한배에 5~7개의 알을 낳는다. 암수 함께 새끼를 키우지만 수컷이 2 : 5의 비율로 더 많이 먹이를 공급한다. 곤충의 유충·성충·번데기 등과 거미·가재·지렁이·민물고기와 개구리에 이르는 다양한 먹이로 키운다. 시베리아 원동, 사할린, 중국 동북지방,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다음 백과. 백과사전편찬위원회)

맥시멈카드

기계별납인(미터스탬프) : 되지빠귀(Turdus hortulorum Turdus hortulorum ) 

  되지빠귀는, 참새목 지빠귀과 조류로 드문 여름새이며, 봄가을에 통과하는 나그네새이다. 오래된 자연림에서 볼 수 있으며 곤충류, 식물의 각종열매 등을 섭식한다. 산란기는 5~6월이며 울음소리는 아름답지만 요란하며 아침일찍부터 저녁때까지 지저귄다.수컷은 등, 턱 아래 부위, 윗가슴이 담황색이고 가슴 아래와 배는 흰색이다. 옆구리는 선명한 밤색을 띤 오렌지색이다. 암컷의 등은 갈색이며 배는 흰색이다. 턱 아래 부위에는 세로무늬가 있고 가슴에는 반점이 있으며 옆구리는 수컷과 같이 밤색을 띤 오렌지색이다.  (다음 백과. 조류도감. 자연박물관)

기념소인 : 쇠딱다구리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