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초일,전자우편외 기타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념우표 초일커버(FDC)

공룡우표매니아 2014. 8. 5. 04:00

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념우표 초일커버(FDC)

 

 

  필라코리아 2014 세계우표전시회는 한국우정 130주년을 기념하고 세계 각국의 우표문화 교류 및 국제협력 증진을 위하여 2014년 8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입니다. 국제우취연맹(FIP)의 후원하에 개최되는 필라코리아 2014는 한국 우정 100주년인 1984년을 시작으로 1994년 2002년(월드컵으로 2년 당겨개최)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열리는 세계우표전시회입니다. 100여개국에서 출품한 500여 우표작품(20여만장)이 전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세계적인 희귀우표와 해외 초청 우표작품을 볼 수 있으며,다양한 특별 전시관에서 다양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회마스코트

 

  100여 년 전 개항 이후 서구 문물이 들어오는 관문이었던 인천은 현재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동북아 물류의 중심, 아시아의 관문이라 할 수 있다. 이 국제적인 도시, 아름다운 항구 인천에서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개최된다.

                                                                           볼링

  2014년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16일 간 펼쳐지는 이번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는 아시아 45개국 모든 회원국에서 선수 및 임원 13,000여 명과 방송, 보도부문 7,000여 명이 참여하며, 28개 올림픽 종목 등 총 36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평화의 숨결" "아시아의 미래"라는 슬로건 하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북한의 참가로 스포츠를 통한 진정한 평화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스쿼시

리듬체조

 이번 대회는 특히, 아시아스포츠의 균형발전과 친환경을 화두로 하고 있다. 대회조직의원회는 인천시와 함께 2천만 달러를 투입해 스포츠약소국에 전지훈련과 지도자, 용품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고, 쓰레기 매립장을 골프경기장으로 만들고, 지열과 태양광을 냉난방과 실내조명에 사용하는 등 저탄소친환경대회 개최를 표방하고 있다.

                                                                        레슬링

                                                                         크리켓

  이번 대회가 45억 명 아시아인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축제가 되기를 기대하며, 대회 종목인 볼링, 스쿼시, 리듬체조, 레슬링, 크리켓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마스코트를 우표로 소개한다. 마스코트로 소개된 점박이 물범은 천연기념물 제331호로 인천 백령도에 서식하고 있으며, 남북한 해역을 자유롭게 오가 남북한 평화의 상징으로 불리고 있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