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매니아보도자료입상경력

전세계 공룡`파충류 정보 제공

공룡우표매니아 2011. 5. 31. 05:51

[Power블로그] ‘공룡우표 매니아’(http://blog.daum.net/yong8674)
전세계 공룡`파충류 정보 제공

 

우연한 기회에 네이버 검색에서 발견한 나의 블로그에 대한 3년전 기사를 발견, 반가운 마음에 여기에 그 전문을 옮겨 기념으로 삼고자 하는 마음에서 올려 놓는다. 아울러 저의 블로그를 극찬해주신 매일신문 이경달 기자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1970년대 우표수집이 큰 붐을 일으킨 적이 있었다.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우표수집을 권장했기 때문에 당시 학교를 다닌 학생들의 상당수가 우표 수집에 열을 올렸다. 세월이 흘러 열기는 식었지만 여전히 우표 수집은 매력적인 취미다. 

 

공룡우표 매아아’(http://blog. daum.net/yong8674)는 이름에서 블로그 성격을 충분히 짐작 할 수 있다. 운영자는 우표 가운데 공룡이 들어간 우표를 전문적으로 모으고 있다.

 

블로그는 단순히 공룡우표를 수집해 보여주는 단계를 넘어 공룡, 나아가 파충류에 대한 백과사전식 지식을 제공한다. 공룡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아이들 학습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운영자는 세계 각국에서 발행된 공룡우표와 엽서를 통해 ‘공룡은 온혈동물인가’ ‘거대 몸집의 비밀’ ‘가장 빠른 공룡은’ ‘공룡의 분류’ ‘한국의 공룡’ 등 공룡을 둘러싼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다.

 

‘상식적으로 공룡이 파충류라면 냉혈동물이라는 사실을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런데 그렇지 않다. 공룡이 파충류와 포유류의 특징을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파충류라 볼 수 없으며 일부는 온혈동물이었다는 주장이 강력히 제기되고 있다.’  고성, 해남 등 공룡화석 발견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공룡박물관, 공룡 관련 도서, 공룡과 파충류가 등장하는 영화 소개도 실려 있다.

 

또 청소년들이 공룡우표를 소재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블로그를 방문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공룡그림 그리기 행사도 열고 있다. 블로그에서 본 공룡을 그림으로 그려 보내주면 매월 한 차례 우수 작품을 선정해 선물을 보내준다.

 

이 밖에 지난달 17일 발행된 1천원권 ‘청자사자유개향로우표’ 등 신발행우표 정보도 담겨 있으며 희귀우표, 누드우표, 디즈니만화우표 등 다양한 우표도 감상할 수 있다.

이경달기자 sarang@msnet.co.kr

Copyrights ⓒ 1995-, 매일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2009년 12월 10일 -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