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기념인 실체 교류(평택, 문경새재)

공룡우표매니아 2009. 8. 21. 07:02

관광기념인 실체 교류(평택, 문경새재)

 

 

 

 평택 :평택항과 서해대교

평택항은 본래는 원정항이라는 소규모의 어항이었으나 정부의 LNG 항 건설로 액화 천연 가스(LNG) 입·출항으로 변모했다. 평택항의 건설은 에너지 자원의 석유의존도와 원유도입의 중동(中東) 편재가 심화되고 석탄생산이 한계에 달하게 되자, 에너지 자원의 안정적인 확보와 수급구조 합리화를 위해 LNG 도입 및 수입기지 건설에 따라 추진된 것이었다. 서해대교는 총연장 7,310m, 교폭 31.41m인 왕복 6차선 도로교로, 국내 교량 중 가장 길다. 1993년 11월 4일 착공되어 2000년 12월 15일 개통되었다. 풍속 65m/sec의 강풍과 리히터 규모 6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해수로 인한 부식에 대비하여 내염 시멘트 및 에폭시 코팅 철근을 사용하였다. 또한 서해대교에는 사장교와 FCM교(장경간 콘크리트 상자형교), PSM교(연속 콘크리트 상자형교) 등 3가지 다리 형식이 복합적으로 사용되었다. (글 출처 : 브리태니커)

 문경새재 : 문경새재

명승  제32호인 문경새재는 는 조선 태종 14년(1414년) 개통된 관도로 영남지방과 기호지방을 잇는 영남대로 중 가장 유명하며 조선시대 옛길을 대표한다. <세종실록지리지>에는 ‘초점(草岾)’으로, <동국여지승람>에는 ‘조령(鳥嶺)’으로 기록된 길로 조선시대 영남도로에서 충청도(한강유역권)와 경상도(낙동강유역권)를 가르는 백두대간을 넘는 주도로의 역할을 했다. (글 출처 : 문화재청, 문경새재)

 

위자료는 천안의 이기준님과 서산의 한태훈님이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