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신발행우표

2015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기념우표

공룡우표매니아 2015. 8. 18. 04:00

                                    2015 담양

세계대나무박람회 기념우표

 

발행일 : 2015년 8월 13일(원래는 14일이였으나 임시 공휴일이여서 하루 앞당겨짐)

우표번호 : 3084~3087

디자인 : 대밭설경. 대나무줄기. 대나무숲. 대순.  인쇄 및 색수 : 평판 4도 + 향기 1도 (대나무향기) 

용지 : 평판 원지   디자이너 : 노정화   인쇄 : 한국우편사업진흥원(Cartor)

   우정사업본부는 2015년 9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세계 최초로 대나무를 주제로 한「2015 담양세계대나무 박람회(이하 대나무 박람회)」개최를 앞두고 대나무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기념우표 4종을 발행한다.

  대나무는 예로부터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문화ㆍ예술등 다양한 방면에서 우리 삶과 함께해 왔다. 최근에는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수종이면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으로 대나무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다. 전라남도 담양 죽녹원 및 전남도립대 인근에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대숲에서 찾은 녹색 미래 란주제로 대나무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다양한 방향에서 접할 수 있는 자리다. 박람회장은 크게 주제 체험, 주제 전시, 체험 교육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죽녹원에서 시작되는 주제 체험 구역 은 힐링 산책, 에코 체험으로 구성된 오감 체험관 전통과 현대의 관점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관 담양의 대나무와 죽녹원을 소개하는 담양 대나무관 국내외 예술가들의 작품이 한데 어우러진 문화체험관으로 구성된다.

   주제 전시 구역 에서는 인류와 함께 해 온 대나무의 생태, 환경, 문화, 생활 등을 알아보는 생태문화관, 대나무 명인의 작품부터 대나무의 산업적 효용, 담양의 미래를 둘러볼 수 있는 미래성장관 까지 대나무의 가치와 생태, 문화, 산업, 미래를 한눈에 만날 수 있다. <체험 교육 구역> 에서는 담양과 대나무가 만들어 갈 미래의 모습을 입체 영상과 초대형 멀티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대나무 쇼를 비롯하여 학생 관람객이 직접 실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람회 기간 중 개최되는 세계대나무협회(WBO) 제10차 총회는 전 세계 대나무 전문가들이 모여 대나무의 가치와 활용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다.

 
  대나무의 환경, 문화, 산업적 가치 등을 총망라하여 보여 줄 대나무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하며, 이를 통해 대나무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확대되고 인식의 변화가 이뤄지길 바라본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