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역(驛) 방문인 교류

덕포역, 울산역

공룡우표매니아 2013. 4. 7. 04:00

덕포역,  울산역

 

 

                                                                      덕포역

  덕포역(德浦驛)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덕포동에 있는 전철역이다. 부산 도시철도 2호선이 지나며, 인근에 신라대학교가 있어서 기존의 부역명은 '신라대'였으나, 2009년 1월 10일에 부역명이 삭제되었다. 초기에는 역사(驛舍)와 붙어 있는 강선대(降仙臺)를 역명으로 하였으나, 개통 전 역사가 위치한 덕포동(德浦洞)의 지명을 따 덕포역으로 다시 이름하였다. 덕포동은 예전에 강선대가 위치한 바위 언덕과 낙동강이 만나는 포구가 있던 마을이었는데, 언덕이라는 의미의 덕과 냇가라는 의미의 개가 붙어 덕개라고 불리었다고 한다. 혹은 덕을 크다는 의미로 풀이하여 이 일대에 배가 들어올 만한 큰 포구가 있었다고 하여 덕포라 불리었다는 해석을 하기도 한다. (위키백과)

                                                                       울산역

  울산역(蔚山驛)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신화리에 있는 KTX의 기차역이다. 부역명은 통도사이다. 역명이 보여주는 대표성과 달리 울산광역시의 외곽지인 울주군에 있다. 또한 울산광역시의 중심지와도 엄청 멀리 떨어져 있다. 그러나 울산광역시 시내와의 대중 교통 및 도로 교통 연계성이 좋고, 인근 삼남면언양읍의 이용객들도 적지 않아 총 이용객 수는 꽤 많다.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서울산 나들목이 있다. 이 역에서 울산광역시 중심지로 가려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또한 KTX의 시네마 객차에서 상영하는 영화가 시작(행신 · 서울 방면)되거나 끝(부산 방면)나는 역이다. (위키백과)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역(驛) 방문인 교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련산역, 광안역  (0) 2013.04.21
남창역. 상봉역  (0) 2013.04.14
수영역, 미남역  (0) 2013.03.31
부암역, 서면역  (0) 2013.03.21
구명역, 구남역  (0) 201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