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일체형 교류

대둔산. 사선대

공룡우표매니아 2011. 7. 12. 05:00

대둔산. 사선대

 

 

 

                                                                         완주운주 : 대둔산

대둔산은 금강산의 아름다움을 빼닮았다는 수많은 소금강(小金剛) 가운데서 가장 ‘금강산 같은’ 산으로 통한다. 충남 금산군 진산면, 논산시 벌곡면과 전북 완주군 운주면의 경계에 위치한 대둔산(해발 878.9m)은 인근 오대산, 월성봉, 천등산 등과 함께 노령산맥의 북부 잔구군(殘丘群)을 형성하고 있다. 수십 개의 봉우리가 6㎞에 걸쳐 솟아 있을 뿐만 아니라 3개군이 대둔산에 걸쳐 있어 어느 지역으로 든 산행이 가능하다. 기암봉들의 위세와 아름다운 풍경이 유명한 전북 완주 쪽은 1973년 전북도립공원으로, 충남 논산 쪽은 80년 충남도립공원으로 각각 지정됐다. (여행-산과 들)

                                                                 임실관촌 : 사선대

관촌 사선대는 물이 맑고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하늘에서 신선과 선녀들이 내려와 놀았다는 전설이 깃든 곳으로 매년 사선대에서 개최되는 소충·사선문화제전과 더불어 임실군에서 손꼽히는 관광명소이다. 사선대 밑으로는 진안에서 발원한 오원천이 흐르고 주변에 울창한 송림과 잡목들이 들어차 있고,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어 자연환경이 빼어난 지역으로 호수에 비친 오색찬란한 단풍이 길 가는 이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뛰어난 조각가들이 인근 신덕면 오궁리 미술촌에서 직접 제작한 수준 높은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사선대 국제조각공원에서 작품 감상을, 인조잔디를 깐 운동장도 있어 가족끼리 혹은 직장 동료와 함께 찾아와 맑은 공기와 수려한 경치를 배경으로 가벼운 놀이를 즐기면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다음 플레이스)

아래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일체형 교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시탑과 부두. 한반도지형  (0) 2011.07.15
마이산과 탑사. 귀래정  (0) 2011.07.13
금강하구둑. 망주봉.  (0) 2011.07.11
벽골제. 금산사.  (0) 2011.07.10
정읍사공원의 망부상, 내장산과 단풍 (정읍)  (0) 2011.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