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파켓우표 보기

공룡파켓 200 종 보기 11. 조각류(검룡)

공룡우표매니아 2010. 11. 30. 06:06

공룡파켓 200 종 보기 11.

조반류(검룡)

 

 

현재 시중 우표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룡우표 파켓은 대부분 100종 짜리가 대부분이지만 특별히 주문하면 그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소개하는 파켓 200종은 공룡우표매니아가 외국옥션(이베이)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던 각기 다른 100종짜리 3개를 합쳐 중북된것을 제외하고 보여주는 것이다. 하나하나 스캔을 해 보여주고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긴 시간이 필요해 어린이들이 쉽게 분류만 할 수 있도록 그룹을 지어 소개한다. 여기에 나타나는 우표들을 어떻게 이용할지는 각자의 목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좋은 작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리프를 꾸미고 차례를 정하는 것은 각자의 목이다. 21회에 걸쳐 계속 보여주겠지만 이 보여주는 것이 작품의 차례는 아니라는 말이다. 또 설명문은 각자가 알아서 만들어 내야 한다.  맨아래 소제목을 정해 주었으므로 검색창을 이용해 찾아보고 설명문을 만들기 바란다.

 

 아래 보이는 우표는 조반류에속하는 공룡으로 검룡류(스테고사우리아)로 등에 골판을 가지고 있는 공룡이다. 판룡이라고도 하나 이 판룡이라는 분류는 잘 쓰지 않으므로 검룡으로 한다. 이중 3번과 7번은 검룡류는 아니지만 등에 골판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함께 제시해 보여주는 것이므로 어떻게 사용할지는 각자의 아량에 맡긴다. 검룡류 우표는 상당히 많은데 비해 파켓내에는 의외로 적게들어 있는 편이므로 우표 외적 자료가 있어야 한 리프가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제목은 "초식공룡(검룡류)" 또는 "조반류(검룡)"으로 하는 것이 제일 무난 할 것으로 보인다 . 단, 전체적인 면을 고려해 어떤 제목을 선택할 것인지 신중히 생각해야 할 것이다.이렇게 구성 하려면 3번과 7번은 빼야 한다는 것도 잊지말아야 한다. (3번은 비행도마뱀으로 날개, 7번은 포유류형 파충류)

 

조각류(검룡)

공룡이름 : 1. ~ 2. 스테고사우루스  3. 롱기스쿼마(트라이아스기에 살았던 비행파충류)

               4. ~ 5. 스테고사우루스.  6. 토지앙고사우루스.

               7. 디메트로돈(페름기에 살았던 지배파충류로 공룡의 진화에 사용할 수 있음) 


가실때 아래 ♡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