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파충류 엽기사진

집에서 기르는 거대 비단뱀(python)

공룡우표매니아 2009. 11. 18. 06:42

집에서 기르는 거대 비단뱀(python)

 

 

왕뱀과(王―科 Boidae) 비단구렁이아과(緋緞―亞科 Pythoninae)에 속하는 20~25종(種)의 뱀류. 

 그물눈비단구렁이는 몸통이 비교적 가늘고 얼룩이 있는 종으로, 미얀마 남부지역에서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등지까지 분포한다. 이 종은 일반적으로 도시지역의 강둑 근처에 서식하는 종으로 대개 8m 정도의 몸길이로 세계에서 가장 긴 뱀이라 볼 수 있으며, 9.6m나 되는 것도 기록된 바 있다. 인도비단구렁이는 남아시아 전역에 흔히 서식하는 종이다. 몸통은 굵고 몸길이는 보통 4m 이하이지만 때때로 2배 이상의 길이를 가진 것도 있다.

 

 

 

비단뱀류는 : 아프리카 서부에서 중국, 오스트레일리아, 태평양 연안의 섬 등에 이르는 열대와 온대 지역에 분포한다. 비단구렁이류는 독이 없으며, 먹이를 몸으로 졸라서 죽인다. 대부분의 종들이 물가 근처에서 서식하며 일부 종은 나무 위에서도 생활한다. 모든 종이 알을 낳는데, 몸크기에 따라 15~100여 개 정도의 알을 낳는다. 대개 암컷이 60~80일간 알을 품는다. 비단구렁이류는 움직임이 느리고 유순한 뱀이다. 큰 것은 작은 염소나 돼지 또는 사슴도 삼킬 수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작은 먹이들을 먹으며 인가 근처에 사는 것들은 때때로 쥐를 잡아먹기도 하기 때문에 사람에게 유익하다. 이들의 고기와 가죽을 이용하기 위해 남획하는 경우가 많다.
 

출처 : 프리     글쓴이 :  실비아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