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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드우표 감상 2.

공룡우표매니아 2007. 11. 11. 00:11

누드우표 ( 그리스, 독일, 산 마리노, 모나코 )

 

보티첼리(Botticelli, Sandro, 1444/5~1510) - 이탈리아 화가

 

    

       

         512(2)                                          79 Mar. 12           895(1)            40 Apr.   14              769(3)     72     Feb.    23   

                         'Birth of Venus'                                                        The Three Graces' from 'Spring' 

 

                                    1986a. (S/S)                                                                                95 Oct. 24 

 

보티첼리(Botticelli, Sandro, 1444/5~1510)

이탈리아 르네상스시대의 화가. 처음에는 필리포 리피에게 그림을 배운 듯하며, 이어 베로키오와 폴라이월로로부터 사실주의를 배웠다. 초기에는 《포르테차》 《유딧과 홀로페르네스》(1470, 우피치미술관 소장)와 《성()세바스찬》(1474, 베를린국립미술관 소장) 등에서 자연연구에 대한 소박한 정열을 보이는데, 그 미묘한 곡선과 감상적인 시정()에 일찍부터 독자적인 성격이 나타나 있다. 1478년 메디치가에 대한 파치 음모사건의 범죄자가 처형되는 벽화제작을 위촉받아 그린 것은 카스타뇨의 알비치 음모자 처형도의 영향을 받은 듯하다 하나, 그 때의 벽화는 훼손되어 그 진부는 알 수 없다. 1480년 온니산티성당에 그린 《성()아우구스티누스》의 벽화를 보면, 카스타뇨의 엄격한 리얼리즘의 영향이 나타나 있다.  또 1481년부터 1482년까지는 기를란다요, 페루지노 등과 함께 교황 시크스투스 4세의 부름으로, 보티첼리가 총감독이 되어 바티칸궁전 시스티나예배당의 측벽() 장식을 맡았다.  1482년 피렌체로 돌아온 그는 로마에서의 일로 자신을 얻어,  그 후 약 10년 동안은 점차 사실()을 무시하고,   독자적인 화경()을 열었으며, 가장 충실한 원숙기를 전개하였다.  《비너스의 탄생》은 사실주의를 무시하고 양식화된 표현과 곡선의 묘미를 구사하여, 장식적 구도 속에 시적 세계를 표현한 걸작이다.

 

                                                                                                     자료제공 : 화상아뜨리에(이병욱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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