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말의 진화와 역사

말(馬)의 진화와 역사..... 20. 신화와 전설의 말(馬)

공룡우표매니아 2022. 9. 12. 03:00

말(馬)의 진화와 역사................... 20.

신화와 전설의 말(馬)

15. 수의학의 발달과 의료시혜.   16. 동양 12지신과 풍속.   17. 사후의 봉사.

 

수의학의 발달과 의료시혜

   우리나라는 1957년 대한수의학회의 창립과 더불어 근대수의학이 시작되었다. 과거 말과 소의 치료를 위한 침, 뜸과 같은 전통수의학을 활용한 임상수의학은 1984년 한국임상수의학회의 창립으로 기초수의학, 예방수의학과 함께 독립적이며 본격적인 임상수의학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이후 1998년 6년제 수의과대학의 시작과 함께 불기 시작한 반려동물의 열풍은 특히 반려동물임상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동양 12지신과 풍속

   12지신 순서는 자(쥐) 축(소) 인(호랑이) 묘(토끼) 진(용) 사(뱀) 오(말) 미(양) 신(원숭이) 유(닭) 술(개) 해(돼지) 이고 말띠의 특징은 쾌활하고 명랑하며 활동적. 재치와 언변이 좋아 주위에 호감을 얻기 쉽다. 환경적응력이 좋아 자신의 목표를 향해 돌진하는 성격이지만, 불같은 성미로 자기중심적이고 화를 잘 내며, 조심성이 없고 실패를 두려워하는 경향 있다는 것이다. 말띠와 잘 맞는 띠는 호랑이띠, 양띠. 개띠이고 잘 안맞는 띠는 쥐띠이다. (띠별 운세 특징 궁합 12지신 작성자 금강)

사후의 봉사

   말은 우리나라 삼국시대 건국 신화에서 국조 탄생을 알리는 영물로 또한 우리나라, 중국, 일본 등에서 말에게 제사를 지내 신적인 존재로의 신성성을 상징하며, 고대 유물 속에 매장된 물품이나 무덤에 왕과 같이 순장되었던 말에서 죽은 영혼을 천상으로 인도하는 매개자의 역할을 했던 상징적 의미가 있었다. (말(馬)의 상징성 연구)

말의 진화와 역사 첫 페이지(최종회이므로 다시 보여드림)

가실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