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어린이 우취 작품 소개

어린이 작품......2. 아낌없이 주는 소(牛 cattle)

공룡우표매니아 2021. 7. 7. 03:00

어린이 작품......2. 

아낌없이 주는 소(牛 cattle) 

1. 전설   2. 생태와 종류

1 - 3 12지

  12지 중의 소는 방향으로는 동북, 시간적으로는 새벽 1시에서 3시, 달로는 음력 12월을 지키는 방향신(方向神)이자 시간신(時間神)이다. 여기에 소를 배정한 것은 소의 발톱이 두 개로 갈라져서 음(陰)을 상징한다는 것과 그 성질이 유순하고 참을성이 많아서, 씨앗이 땅 속에서 싹터 봄을 기다리는 모양과 닮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2 - 1 생태

  소는 반추 동물인데 이 말은 소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먹이를 반복하여 게워내고 이를 새김질감으로 다시 씹을 수 있는 소화 계통을 가졌다는 뜻이다. 새김질감은 다시 삼켜지고 반추위에 서식하는 특별한 미생물에 의하여 좀 더 소화가 된다. 이 미생물들은 섬유소와 기타 탄수화물을 휘발성 지방산으로 변화시키는데, 소는 물질대사의 주요한 에너지로 이 휘발성 지방산을 사용한다. 반추위에 서식하는 이 미생물들은 요소나 암모니아 같이 단백질이 아닌 질소 성분들로부터 아미노산을 합성해 낸다. 이러한 특징으로 소는 풀과 기타 초목을 먹고 잘 자란다.

2 - 2 종류

  현재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에 등재된 한우 품종은 황우(누렁소), 흑소(검은소), 제주 흑소, 칡소(호피무늬소), 백우(흰소) 총 5종이다. 세계적으론 고기소 13종, 젖소 6종, 고기 젖소 1종, 젖소 일소 1종 등 21종으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정확한 구분은 대륙별 국가별 차이가 있어 정확한 정보라고는 할 수 없다.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