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후예. 파충류 우표 자료,

공룡의 후예....... 78. 악어목(Crocodilia). 크로커다일과

공룡우표매니아 2021. 3. 13. 03:00

공룡의 후예....... 78.

 

악어목(Crocodilia). 크로커다일과(Crocodylidae) - 3.

 

  악어는 악어목에 딸린 파충류를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모양은 도마뱀과 비슷하나 몸은 단단한 비늘로 덮여 있으며, 매우 길고 커서 길이가 10m나 되는 것도 있다. 눈이나 콧구멍과 귓구멍에는 막으로 된 뚜껑이 있어 물 속에 있어도 물이 들어가지 않는다. 꼬리는 길고 단단하며 네 다리는 짧다. 머리는 넓고 크며 주둥이는 가늘고 길다. 알을 낳아서 새끼를 번식하며 기온에 따라 몸의 온도가 변하는 변온 동물이다. 턱이 크고 튼튼하며 위아래에 날카로운 이가 있다. 발에는 물갈퀴가 있어 네 발로 물을 저으며, 납작한 꼬리는 스크루 구실을 하여서 헤엄을 잘 친다. 꼬리는 단단하고 튼튼해 적이나 먹이를 세게 후려쳐 단번에 거꾸러뜨린다. 먹이는 물고기 · 물새, 때로는 사슴과 같은 큰 동물도 잡아먹는다. 주로 열대와 아열대 지방의 강과 늪의 민물에서 살지만 바닷물에까지 내려가 사는 것도 있으며, 온대 지방에서 사는 종류도 있다. 코끝과 이의 생김새에 따라서 28 종류로 나뉘지만, 보통 얼굴 모양에 따라 가비알과 · 앨리게이터과 · 크로커다일과(악어과)의 세 종류로 나뉜다. (다음, 학습그림백과 참조) 

크로커다일과(Crocodylidae)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