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후예. 파충류 우표 자료,

공룡의 후예....... 77. 악어목(Crocodilia). 크로커다일과

공룡우표매니아 2021. 2. 28. 03:00

공룡의 후예....... 77.

악어목(Crocodilia). 크로커다일과(Crocodylidae) - 2.

 

  악어(鰐魚)는 악어목(鰐魚目)에 속하는 파충류의 총칭으로, 약 2억 2천만 년 전에 진화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전 세계적으로 3과 8속 23종이 알려져 있다. 크로코다일과의 악어는 2속 13종(크로코다일속 12종 난장이악어속 1종)이다. 공룡이나 새와 친연관계가 있는 악어는 중생대 백악기, 무리생활을 했던 3미터쯤 되는 길이의 원시 악어는, 육식공룡처럼, 긴 꼬리로 균형을 잡으면서 앞발을 든 채 긴 뒷다리로 민첩하게 걷고 달리면서 백악기 호수 생태계의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악어는 알을 수십개 낳고 땅에 묻어 몇 개월을 지키지만 주변에 있는 왕도마뱀이나 개코원숭이들이 훔쳐가기 때문에 몇 개가 남지 않은 알이 부화 되지만 물 속에서 살아남는 최후의 새끼는 소수이다. 악어의 눈물 - 거짓 눈물 또는 위선적인 행위를 일컫는 용어는, 이집트 나일강(江)에 사는 악어가 사람을 보면 잡아먹고 난 뒤에 그를 위해 눈물을 흘린다는 고대 서양전설에서 유래하였다. 그러나 악어가 눈물을 흘린 진짜 이유는 먹이를 씹을때 턱근육이 눈물샘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악어가죽으로 만든 가방은 최고급으로 쳐주며 가격이 높다 이런 연유로 악어가죽에 대한 수요는 계속 늘어, 악어 개체수의 감소를 유발하고 악어 멸종에 일조하거 있어 보호가 시급한 형편이다. (위키백과 참조)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