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파충류 사진

와일드 포토 (사진으로 본 파충류의 세계) 2.

공룡우표매니아 2010. 1. 15. 07:09

와일드 포토 (사진으로 본 파충류의 세계) 2.

(악어, 거북, 뱀)

 

 

 

 

 

 악어류는 알리게이터과(―科 Alligatoridae)·크로코다일과(Crocodylidae)·가비알과(Gavialidae) 등을 포함하는 파충류로서, 전세계의 열대·아열대 지역에 서식하며 특히 열대지역에 많이 분포한다. 이들 악어류는 중생대에 번성했으며 신생대 초기 이후에는 거의 형태변화 없이 오늘날까지 생존해왔다. 악어목을 특징짓는 중요한 형질은 다른 어떤 파충류보다 뇌와 심장의 구조가 진화되었다는 것이다. 심장의 심실은 완전히 나누어져 있다.

 

 바다거북(sea turtle)류는, 장수거북과(將帥─科 Dermochelyidae)와 바다거북과(Cheloniidae)에 속하며 바다에 서식하는 파충류로, 수중생활에 적응하여 다리가 물갈퀴로 변형되었다. 전세계의 바다에 살며 동식물을 모두 먹는다.
 

 뱀(snake)은 세르펜트(serpent)라고도 부르는데, 동물분류학적으로 유린목(有鱗目 Squamata) 뱀아목(―亞目 Serpentes)에 속하는 파충류들이다. 유린목에는 도마뱀아목(Sauria)과 지렁이도마뱀아목(Amphisbaenia) 등 3개의 아목이 있으며 그중 뱀류가 포함된 뱀아목은 외형상 사지(四肢)가 없는 특징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독뱀과 독이 없는 무독뱀의 두 무리가 있다.

 

출처 : 프리      글쓴이 : 실비아